136 0 0 0 1 0 1년전 0

일기쓰기 8가지 노하우

삶을 디자인 하다

초등학교 입학한 뒤로 지금껏 일기를 썼다. 방학만 썼던 방학일기에서부터 사춘기 시절 교환일기. 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일기까지 끊임없이 기록했다. 몰래 기록하고 서랍 깊숙한 곳에 두었다. 과거의 나와 만나는 일은 늘 부끄럽고 불편했다. 일기는 기록에 그쳤다. 새벽기상과 독서, 글쓰기로 풍요로운 삶의 채워가는 과정을 일기에 남겼다. '의도적으로' 쓴 일기를 통해 삶이 다듬어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삶을 디자인하는 중이다. 성장과정을 책 한 권이 넘는 일기로 채운 희열과 가치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일기를 쓰는 것은 단순히 삶의 흔적을 남기는 일이 아니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초등학교 입학한 뒤로 지금껏 일기를 썼다.
방학만 썼던 방학일기에서부터 사춘기 시절 교환일기. 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일기까지 끊임없이 기록했다.
몰래 기록하고 서랍 깊숙한 곳에 두었다. 과거의 나와 만나는 일은 늘 부끄럽고 불편했다.
일기는 기록에 그쳤다.
새벽기상과 독서, 글쓰기로 풍요로운 삶의 채워가는 과정을 일기에 남겼다.
'의도적으로' 쓴 일기를 통해 삶이 다듬어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삶을 디자인하는 중이다.
성장과정을 책 한 권이 넘는 일기로 채운 희열과 가치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일기를 쓰는 것은 단순히 삶의 흔적을 남기는 일이 아니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대한민국 1호 "라이프 디자이너"

글쓰기를 통해 삶을 다듬기 시작하였고, 그 중심에는 꾸준하게 쓴 '일기'가 있다.

새벽기상, 독서, 글쓰기로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

저서로는 《새벽을 깨우는 여자들》가 있고, 현재 2권의 책을 집필 중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